본문 바로가기
건강 info

식용구연산 효능과 부작용 및 먹는 방법

by 정오와 자정 2018. 4. 11.

구연산이 우리 생활에 이롭다는 것은 이미 여러 경로를 통해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식용구연산이 우리 인체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은 인터넷 검색으로 잘 알 수 있다. 다만 좋다고 해서 과용하기 보다는 자신의 체질이나 보유하고 있는 질병의 종류, 직업, 취미 등을 잘 감안해서 복용하면 훨씬 더 좋은 효능을 볼 수 있다. 가격대비 뛰어난 효능으로 가성비 갑이라고 할 수 있는 식용구연산 효능과 먹는 방법, 가격에 대해 알아 본다.





식용구연산 효능과 부작용


구연산은 레몬이나 매실, 식초, 귤, 오렌지, 사과, 라임 등 과일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성분으로 우리 인체에서 아주 중요한 성분이다. 구연산은 TCA사이클(구연산 회로)의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작용이 있다. TCA사이클은 생물의 호흡에 관한 기본적인 대사경로로 체내에서 에너지를 생산하는데 필요한 회로로 구연산의 합성에서 이 회로가 시작되기 때문에 구연산회로 로도 불린다. 


피로회복

구연산의 대표적인 효능으로 피로회복을 들 수 있다. 과도한 운동을 하는 경우 TCA 사이클 기능이 떨어져 피로가 쌓이게 되는데 구연산은 이러한 TCA사이클 합성이 원활하게 함으로써 피로물질을 분해해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다. 다만 이전에 피로유발물질로 누명을 쓰고 있는 젖산은 오히려 피로도를 줄이고 혈액의 산성화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근육의 피로원인은 칼슘 누수현상과 ATP가수분해에서 발생하는 수소이온의 증가 등으로 밝혀지고 있는 중이다.






혈액순환 개선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근육에 원활한 영양분과 산소의 공급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때문에 피부반점, 어깨결림, 요통, 부종, 냉증, 탈모, 손발톱 부러짐, 소화불량, 면역력저하 등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는데 구연산은 체내 노폐물을 걸러내고 혈관을 청소하는 역할을 함으로써 혈액순환 개선 효능이 있다.


혈액의 산성화 개선

우리 몸의 수소이온농도(pH)는 7.35~7.45로 일정하게 약알칼리성을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식습관과 환경오염 등 특별한 요인으로 인해 혈액이 산성화되는 경우가 발생한다. 혈액의 산성화는 면역력저하, 피로도 상승, 혈액순환 불순 등 다양한 악재로 작용해 피부 트러블 증가, 콜레스테롤 수치 증가, 스트레스 증가, 성인병 증가 등의 결과를 나타나게 되는데 구연산은 이러한 혈액산성화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면역세포 활성화

구연산은 정혈작용을 비롯해 살균작용, 해독작용 등으로 체내 유독물질을 몸밖으로 배출하고 장내 유익균의 활성화시키고 간기능을 촉진시킴으로써 면역세포를 활성화시켜 노화방지는 물론 전반적인 건강향상을 가져온다. 때문에 아토피성 피부질환을 비롯해 검버섯, 주근깨 등 피부질횐에도 뛰어난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변비 해소와 다이어트

구연산은 위액분비를 활성화시켜 소화불량, 위장질환을 개선시키고 장내 유익균을 활성화시켜 변비 개선은 물론 다이어트 등 성인병 예방에도 좋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부작용


구연산은 강한 산성을 띠고 있다. 때문에 위가 약한 사람이나 치아가 약한 사람은 복용시 주의가 요구된다. 특히 구연산은 혈액의 응고를 막기 때문에 혈우병이나 평소 피가 잘 멎지 않는 사람은 복용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 가급적이면 치아에 닿지 않도록 빨대를 이용해서 복용하고, 복용후에는 물로 입을 헹궈야 하며 30분 이후에 양치를 하는 것이 좋다.



식용구연산 복용방법


식용구연산을 만난 시기는 약 4 년전인 것으로 기억된다. 사진은 현재 복용하고 있는 제품으로 '무수구연산 오스트리아산'이라는 문구가 선명하다. 무게는 1kg 정도로 주문시 설명이 되어있는 종이와 계량용 스푼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오스트리아산 제품이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제품으로 추정된다.





제품은 설탕처럼 새하얀 알맹이로 구성되어 있으며 물에 잘 녹는 특성을 지니고 있어 쉽게 물에 녹여 복용이 가능하다. 복용방법은 식용구연산 구매시 동봉되는 설명서에 자세히 적혀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건강을 목적으로 복용하는 경우에는 1회 2g을 컵 한잔 정도의 물에 희석해서 하루 1~3회 마시면 되고, 질병 치유로 권장 받은 경우는 2~5g 정도 되는 양을 하루 3번 물에 타서 마시면 된다.





식용구연산 가격


가격은 1kg 기준으로 9,100원에서 9,400 정도로 아주 착하다. 여기에 다양한 구성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조합으로 구매가 가능하도록 판매되고 있어 목적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선택해서 구입할 수 있다.





식용구연산은 사람에 따라 나타나는 효과가 다르다. 때문에 처음 복용시기부터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스스로 파악해 나가야 한다. 개인적으로 복용 1주일만에 소변색상이 정상으로 돌아왔고, 뱃살이 빠지기 시작했음을 느꼈고, 피로도가 눈에 뜨이게 좋아져 정말 깜짝 놀란 경험이 있다. 지금도 나이보다 젊어보인다는 소리를 자주 들을 정도로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어 꾸준히 복용중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