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C info

애드센스 구글 Blogger ads.txt 해결하는 법

by 정오와 자정 2019. 12. 17.

구글 블로거를 통해 애드센스를 운영하시는 분 가운데 애드센스 홈페이지 접속시 상단에 '수익 손실 위험...... ads.txt 파일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라는 문구가 뜬다면 바로 조치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파일은 애드센스 게시자의 광고 목록(글 목록)이 광고자에게 정확하게 보이게 함으로써 광고 게재에 도움을 주는 파일로 수익과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 상단에 위와같은 알림 창이 뜬다면 아래와 같은 순서를 통해 해결이 가능합니다. 먼저 지금 해결하기를 클릭합니다.

 

 

지금 해결하기를 클릭하면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블로거 주소를 주소를 볼 수 있고 ads.txt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가 생깁니다. 다운로드합니다. ads,txt 파일은 각 광고 게시자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광고 게시자의 아디가 포함된 파일이 생성됩니다.

 

 

다운로드하면 위 이미지와 같은 문서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운영하고 있는 구글 블로거로 접속합니다.

 

 

해당 블로거 홈페이지에서 수익--> 도움말을 누르면 친절하게 ads.txt 문제 해결 방법을 잘 보여줍니다.

 

 

구글에서 설명하는 ads.txt 파일 설정하기는 아주 간단합니다.

내 블로거 홈페이지에서 설정-->환경설정-->수익 창출의 맞춤 ads.txt 수정을 클릭합니다.

 

 

수정을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다운로드 한 애드센스 아이디가 포함된 ads.txt 파일을 삽입하고 변경사항을 저장하면 수일 내에 반영이 되면서 문제가 사라지게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운영하다 보면 사이트 관리를 위해 이것 저것 관리할 부분이 적지 않은데요 구글에서는 문제가 발생할 때마다 경고와 더불어 문제 해결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