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23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차이와 장의 역할 유산균이란? 우유를 발효시켜 요거트(요구르트)로 만드는 데 필요한 젖산균과 비피두스균 등을 말한다. 장내에 들어올 경우 유익균과 유해균이 일정한 비율을 유지하게 도움을 주는 균으로 요구르트, 요거트, 윌, 야쿠르트, 요프레 등 우리가 마트나 슈퍼에서 접하는 제품들이 여기에 해당된다. 유산균이 우리 인체에 중요한 이유는 장내 유해균이 유익균보다 많거나 비율이 깨질 경우 면역력이 떨어지고 아토피 등 피부병이 생기는 등 다양한 건강상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실제 비만환자의 경우 유익균보다 유해균이 많은 것으로 밝혀졌다.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란? 프로바이오틱스는 인체에 이로운 미생물(유익균)을 총칭해 말하는 것이다. 다만 대표적인 유익균이 유산균이기 때문에 동일한 개념으로 생각하지만 유산균보다.. 2019. 12. 18.
애드센스 구글 Blogger ads.txt 해결하는 법 구글 블로거를 통해 애드센스를 운영하시는 분 가운데 애드센스 홈페이지 접속시 상단에 '수익 손실 위험...... ads.txt 파일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라는 문구가 뜬다면 바로 조치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파일은 애드센스 게시자의 광고 목록(글 목록)이 광고자에게 정확하게 보이게 함으로써 광고 게재에 도움을 주는 파일로 수익과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 상단에 위와같은 알림 창이 뜬다면 아래와 같은 순서를 통해 해결이 가능합니다. 먼저 지금 해결하기를 클릭합니다. 지금 해결하기를 클릭하면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블로거 주소를 주소를 볼 수 있고 ads.txt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가 생깁니다. 다운로드합니다. ads,txt 파일은 각 광고 게시자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광고 게시자.. 2019. 12. 17.
'장(臟) 누수 증후군' 증상과 치료법 음식을 통해 영양을 섭취하는 우리 장에 문제가 생긴다면 어떻게 될까? '장(臟) 누수 증후군(leaky gut syndrome)'은 장에 문제가 발생, 장을 통해 유해물질이나 독성물질이 인체에 침투함으로써 여러가지 질환을 일으키는 질병이다. 장은 우리 인체 면역의 70%를 담당할 정도로 중요한 곳으로 장에 문제가 생기면 면역력 저하와 자가 면역반응으로 여러가지 질환이 나타나게 되는데 증상이 다양해 초기에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장누수증후군 다양한 증상 장에 문제가 생기면 속이 더부룩하거나 가스가 차는 등의 소화불량과 설사를 비롯해 평소 문제가 없던 음식 알러지(알레르기) 등 다양한 증상을 보인다. 장은 우리가 섭취한 음식물에서 영양분을 흡수하고 나쁜 음식이나 세균의 침투로부터 보호하는 1차적인 방어.. 2019. 12.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