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26

개인 범용공동인증서 3가지(무료, 반값, 유료) 발급 방법 공동인증서는 전자 증명서, 디지털 증명, 전자 인감증명서로 불리며 온라인 거래나 계약, 전자 민원 신청 등에 본인 확인을 위해 필수적인 수단이다. 공동인증서는 은행 등에서 무료로 발급하는 일반 인증서와 공인인증기관에서 유료(일부 무료)로 발행하는 범용인증서로 구분된다. 또한 개인과 사업자별로 발급하고 있으며 1년마다 갱신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개인 범용공동인증서는 용도에 따라서 무료, 2,200원, 4,400원 3가지 발급 방법이 있다. 개인용 범용 공동인증서를 발급하는 민간 기관은 한국정보인증(KICA), 코스콤(KOSCOM), 한국전자인증(KECA)에서 발급과 갱신이 가능하다. 여기서는 한국정보인증에서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과정을 살펴본다. KICA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 이미지와 같은 화면.. 2020. 2. 28.
코로나 19(COVID-19) 전세계 발생 현황과 입국금지 및 제한국가는? 코로나 19( COVID-19) 발생지 중국이 한국의 코로나 환자 발생 추이를 연일 보도하면서 역으로 경계심을 높이고 격리하는 지방이 늘어나고 있다. 불과 얼마 전 우리가 중국의 코로나 상황을 보도하던 것이 이제 뒤바뀐 모양새다. 중국은 확진자 수 77,660명, 사망자수 2,663명이 나온 OVID-19 원인국치고는 사과 한마디 없이 참으로 어처구니없는 태도다. 코로나 19의 WHO 정식 명칭은 COVID-19다. COVID-19로 인해 입국을 금지하거나 격리 조치하는 나라는 어딘지 알아본다. ※ 코로나 19(코비드-19) 감염자 수 현황 매시간 확인-->https://wuhanvirus.kr/) 우리나라 확진자수가 급증하는 것이 어떤 면에서는 많아 보이겠지만 이는 우리나라의 높은 진단 역량과 언론의 .. 2020. 2. 27.
딴지마켓이 특별한 이유 딴지마켓은 딴지일보 기자들이 엄선한 상품을 검증을 통해 판매하는 온라인 마켓이다. 그래서 그런지 여타 오픈마켓과는 확실히 차별화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생산자와 소비자 그리고 판매자의 입장에서 이윤을 목적으로 하는 '판매'라는 단어 대신 모두가 만족하는 '교환'을 염두에 둔 원칙을 따르고 있기 때문이다. 상호 만족을 위한 교환은 '신뢰'라는 원칙 아래 이뤄지며 소비자와 생산자, 판매자 모두 만족스러운 공유를 위해 원활한 소통을 기본으로 한다. 1. 색다른 시작페이지 딴지마켓 시작페이지는 고객 후기가 먼저 눈에 들어온다. 확실히 다르다. 다른 온라인 마켓은 다양한 상품 중 인기상품 또는 이윤이 많이 남거나 기획상품 위주로 구성되어 있는 반면 |딴지는 인기 있는 베스트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후기를 먼저 .. 2020. 2. 17.
딸국질 멈추는 법 완전 정리 누구나 경험하는 딸꾹질, 30분 이상 지속되면 서서히 신경이 쓰인다. 원인은 아직 분명하게 밝혀지지 않았다. 딸꾹질은 호흡을 관장하는 횡경막이 가슴 아래로 수축되면서 폐로 많은 공기가 유입될 때 후두덮개가 강하게 닫히면서 "딸국'하는 소리가 나는 것이다. 딸꾹질은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서 발생하지만 의학적으로는 호흡에 관여하는 미주신경과 횡격막 신경의 영향으로 발생한다. '숨 참기'나 '물 마시기' 등 딸꾹질에 민간요법이 효과가 있는 이유는 이들 신경에 자극을 줌으로써 딸꾹질을 멈추게 하기 때문이다. 딸꾹질 멈추는 방법 정리 딸꾹질을 가장 오래 한 사람은 무려 68년 동안 1.5초마다 한번씩 딸국질을 한 미국인이라고 한다. 그는 죽기 1년 전에서야 딸국질이 멈췄다. 이처럼 난치성 딸국질이 아닌 일시적인 .. 2020. 2.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