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63

매일 먹는 상추의 비밀과 구입 및 보관법 상추는 대부분 텃밭에서 키운다. 텃밭은 '안채 뒷마당에 남의 눈에 띄지 않게 밭을 만들어 키운다'라는 의미에서 유래되었다. 상추를 키운다는 사실을 감추기 위해서 생긴 밭이 텃밭인 것이다. 상추를 먹게 되면 초저녁에 잠을 자게 되고 기력이 회복되어 새벽녘에 잠이 깨기 때문에 여성들이 상추를 몰래 키워 남편에게 먹였다고 한다. 실제 상추는 수면을 유도 피로를 회복시킨다. 이처럼 상추는 재미있는 이야기와 더불어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매일 상추를 먹을 경우 우리 몸에 아주 유익하다고 한다. 상추의 성분과 효능 상추가 필요한 체질은 가슴이 답답하거나 성격이 급한 사람에게 적합하다. 소양인, 태양인이 섭취할 경우 기의 순환이 일어나 머리가 맑아진다고 한다. 상추의 성질이 차기 때문에 스트레스로 인한 열을.. 2022. 6. 19.
스테비아 토마토 토망고 단마토 샤인마토 애플마토의 진실 달다! 달지만 칼로리가 '0'에 가깝다. 때문에 혈당 상승이나 체중 증가가 발생하지 않는다. 일명 '설탕초'로 불리는 스테비아를 이용, 제배한 토마토의 명칭이 스테비아 토마토다. 즉, 토망고, 단마토, 샤인마토, 애플마트는 모두 동일 제품을 일컫는 용어(이하 스테비아 토마토라 칭함)로 그만큼 당도가 뛰어나다는 것을 의미한다. 스테비아 토마토는 설탕에 비해 200~300배 단맛이 강하지만 몸에 흡수되지 않아 혈당이나 혈압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또한 칼로리가 정말 낮아 살찔 염려가 없어 인기가 많다. 하지만 좋은 것이 있으면 나쁜 것도 있기 마련, 스테비아 토마토의 장단점과 섭취 시 주의할 점에 대해서 살펴보자. 스테비아 농법이란? 스테비아는 국화과 허브식물로 중남미 열대산간지방이 주산지다. 잎에 있는 .. 2022. 6. 10.
간암 초기 증상과 생활 속 간암 예방법 일도 열심히 하고 술도 노래도 춤도 열심히 즐기는 대한민국은 간암과 간질환으로 위협 받고 있다. 특히 간질환 중 간암은 술이 문제가 아니라 함께 어울려 일하고 노는 것을 즐기는 한국인의 문화 탓이라고 한다. 술이 원인이 아니라 바이러스에 의한 간염이 주요 원인이기 때문이다. 물론 지금은 수치가 많이 낮아졌지만 여전히 높은 치사율을 가져오는 간암은 초기 증상을 통해 사전 예방이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간암이 발생하는 주요 원인에 대해 살펴보고 생활 속 간암 예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본다. 간암 발생 주요 원인 간암이 발생하는 주요 원인은 주변에 알려진 것처럼 알콜성이 아니다. 바이러스성 간염이 간암의 주요 원인으로 우리나라는 B형과 C형 간염이 간암 발생 원인의 80%를 나타낸다. 그중 B형 간.. 2022. 6.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