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그리고 여유

백만장자 시크릿(1) - 부와 돈에 대한 올바른 명시

by 정오와 자정 2018. 11. 11.

부자는 정해져 있을까? 

부자들은 어떻게 많은 돈을 벌까?

누구는 성공하고 누구는 실패하는 이유가 무엇일까?

일반인들이 모르는 부자들만의 비밀은 따로 있을까?

이러한 의문에 답해주는 도서가 '백만장자 시크릿'으로 미래를 위한 새로운 경제청사진의 필요성과 구성방법, 백만장자의 마인드 및 행동지침을 제시하고 있다. 부자가 되어  진정한 자유를 얻는데 이 책이 도움이 될 것이다.







돈에 대한 생각이 경제적인 미래를 결정한다



자본주의 사회의 상위 소수자 가정에 태어난 소위 금수저는 부와 돈에 대해 어떤 교육을 받고 자랄까?

올바른 부자들은 자식들에게 돈과 부자에 대해 긍정적인 말과 경험을 통해 좋은 영향을 줌으로써 돈과 부자에 대해 긍정적인 사고와 행동을 하게 한다. 반면 중산층 이하 빈곤층 부모들은 돈과 부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과 경험을 무의식속에 심어줌으로써 자녀들의 미래 경제에 나쁜 영향을 끼친다.


백만장자 시크릿은 부와 돈에 대해 무의식적으로 잠재된 부정적인 사고와 정보를 지우고 긍정적인 정보와 사고와 마인드로 재무장하고, 여기에 새로운 경제청사진을 만들어 집중할때 누구나 백만장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실제 사례를 통해서 보여준다.





경제청사진은 돈과 부에 대한 명시과정을 통해서 만들어진다.

명시과정이란 생각(Thoughts), 감정(Feelings), 행동(Actions), 결과(Results)를 이용한 과정으로...

생각이 변하면 감정이 변하고, 감정이 변하면 행동이 변해 결국 결과가 바뀌는 과정을 말한다.


생각(Thoughts)은 살아오면서 보고 듣고 배우고 경험하면서 겪은 무의식적으로 생성된 정보를 말한다.

이러한 정보들은 미래의 경제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돈과 부, 부자에 대해 잘못 알고있는 무의식을 찾아내 이를 인식하고 현재의 자기이해와 변화를 거쳐 새로운 프로그램으로의 세팅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부자가 되기 위한 명시 방법


부와 돈을 대하는 부모들이나 형제, 또는 영향력있는 사람들에게서 듣고 배우고 경험한 부정적인 사고와 행동을 깨닫고 자신의 현재 경제상태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변화를 모색해서 부자마인드로 프로그램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경제청사진에 미치는 3가지 요소에 대해서 정확하게 인식하고 이해 할 필요가 있다. 또한 잘못된 인식에 대해 변화를 선택하고 자신의 변화에 대한 명확한 선언과 행동이 필요하다.


1. 인식 ; 어릴때 부와 돈에, 부자에 대해 어떤 말, 태도, 경험을 했는지 기억나는대로 적는다.

2. 자기이해 : 이런 말, 행동, 경험들이 현재의 경제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생각나는 대로 적는다. 

3. 변화선택 : 이들은 강제로 주입된 것들임을 알고 긍정적으로로 변화시킨다.

4. 자기선언 : 가슴에 손을 얹고 '나의 행복과 생활에 도움이 되는 새로운 사고방식으로 변화하겠다'고 선언한다. 또한 머리에 손을 대고 '백만장자의 마인드를 가졌다'고 선언한다.


돈을 벌거나 부자가 되려는 동기가 두려움, 분노, 자신을 증명하려는 욕구와 같은 비생산적인 뿌리에서 출발했다면 돈은 행복을 가져다 주지 못한다.






경제청사진에 영향을 미치는 3가지 요소


부모는 아이들의 거울이라는 말이 있다.

아이들은 태어나 성장하는 과정에서 줄곧 함께 하는 사람들에게서 듣고 보고 배우게 된다. 만약 내가 자란 환경이 흙수저라면 어떤 말을 듣고 자랐는지, 부모나 형제 가까운 사람들의 행동에서 무엇을 배웠는지, 또한 이들과 더불어 어떤 일들을 경험하며 성장했는지 그 결과는 무엇인지 확인하고 부와 돈에 대한 부정적인 요소를 제거하고 긍정적인 에너지와 사고로 무장해야 한다.



1. 어떤 말들을 듣고 자랐나?


돈과 부에부정적인 말  : 

돈은 악의 근원이다, 부자들은 탐욕스럽다, 부자들은 죄인이다, 모두 부자가 될수는 없어, 땅을 파보라 돈이 나오나,  돈은 궂은 날을 위해 저축해야 한다, 돈으로 행복을 살수는 없어, 우린 여유가 없어, 우리는 돈을 벌 수가 없어, 돈이면 다 돼, 살아갈 만큼만 있으면 돼, 부자들은 죄인이다, 돈을 벌려면 열심히 일해야 한다 등.....


내개 들었던 부정적인 말 : 

송충이는 솔잎을 먹고 살아야 한다. 부자는 욕심이 많다. 부자는 자신밖에 모른다. 아무나 부자가 될 수 없다. 누울 자리를 보고 다리를 뻗어라. 먹고 살면 된다....어릴때 항상 듣고 자란 말들이다. 돌이켜보면 사회생활을 하면서 욕심을 크게 내본 기억이 없다. 그저 쓸만큼만 벌면 만족하고 부자들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생각을 지니고 살아온 것이 사실이다.


인식 :

부와 돈에 대한 부정적인 말들이 나의 무의식속에 남아 부정적인 경제청사진을 그리고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생각나는 부정적인 말들을 적어라.


자기이해 :

이런 말들이 현재 나의 상태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생각하고 적어라


변화선택 :

내가 적은 부정적인 말들은 나의 것이 아니며 나에게 어울리지 않는말이다. 따라서 나는 변화를 선택할 권리가 있다.


선언 :

가슴에 손을 얹고 " 돈에 대해 들었던 그 말들은 사실이 아니다. 나의 행복과 성공에 도움이 되는 새로운 사고방식을 선택하겠다." 그리고 머리에 손을 얹고 '나는 백만장자 마인드를 가졌다"고 말하자.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 부자는 할 일이 많다. 돈은 많을수록 좋다, 돈이 많아야 사람노릇을 할 수 있다, 많은 돈이 있으면 할 수 있는 일이 많다, 돈이 많으면 자유인이 될 수 있다.






2.어떤 사람들을 보고 자랐나?


부정적인 지인들의 행동 : 

돈을 쉽게 버는 사람인가?, 돈을 흥청망청 쓰는 사람이었나?, 돈관리가 안되는 사람이었나?, 돈을 어렵게 벌었나?, 돈이 꾸준하게 들어왔는가?, 아둥바둥 살았는가?, 돈때문에 항상 힘들어 했나?, 경제적으로 여유로웠나?.....


내 기억속 지인들의 부정적인 행동 : 

항상 돈이 없어 빌려쓰던 아버지의 기억이 선명하다. 돈을 벌면 관리가 안되고 쉽게 빠져나가 항상 가족들이 어럽게 살았던 기억이 있다. 안되면 부모탓을 해왔다, 일이 안되면 핑계거리를 찾았다, 남 탓을 하는 일이 많았다, 지나보면 이러한 돈에 대한 기억은 우리에게도 영향을 미쳐 돈이 없으면 쉬 빌려쓰는 습관이 생겼고, 직장생활을 떠나서는 돈을 버는 것이 쉽지 않았다. 또한 핑계나 남탓을 하는 습관이 생겼다.


인식 :

부모님이 돈과 부에 대해 어떤 태도와 습관을 갖고 있었는지, 현재의 나 자신이 닮은 점은 없는지 또는 다른 점은 무엇인지 적어보자.


자기이해 :

자라면서 내가 보았던 모습들이 현재 내 경제력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써보자.


변화선택 :

그런 방식은 전혀 내것이 아니라 주입된 것임을 알고 변화를 선택할 권리가 있다.


선언 :

가슴에 손을 얹고 "내가 돈에 대해 보고 배운 것을은 내 방식이 아니다, 나는 내 방식을 선택하겠다." 머리에 대고 '나는 백만장자 마인드를 가졌다'고 외치자.


돈을 벌거나 성공하려는 동기가 두려움, 분노, 남에게 보이려는 욕구처럼 비생산적인 뿌리에서 출발했다면 결코 행복에 도달할 수 없다. 돈은 벌어서 써야 한다, 돈은 누구나 벌 수 있다, 부정적인 사고를 지닌 사람을 피하고, 남을 비난하고 불평불만이 많은 사람을 멀리하자. 또한 자기합리화에 급급한 사람을 멀리하자. 






3. 돈과 부에 대한 특별한 경험은?


부정적인 경험 :

어릴때 돈이나 부자에 대한 특별한 경험이나 사건을 떠볼려보자. 어릴때 경험한 돈과 부자에 대한 사건이 무의식적으로 나를 지배하고 있어 현재의 상태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나의 부정적인 경험 :

장사를 하면서 자금이 딸리면 항상 일수를 이용하던 부모님이 생각난다. 매일 번 돈을 저녁에 이자와 함께 지불해야 하며, 돈이 떨어지면 또다른 일수장사를 찾아서 돈을 빌리셨다. 이러한 악순환은 결국 거듭된 실패로 귀결되었다.


인식 :

어렸을때 돈에 관해 정서적으로 영향을 미친 일이 무엇인지 생각해보자.


자기이해 :

이러한 사건이 현재의 경제력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써보자.


변화선택 :

이런 사고방식이 후천적으로 습득한 것일 뿐, 나의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고 변화를 선택하자.


선언 :

"예전의 무익한 경험에 휘둘리지 않겠다. 새롭고 부유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 고 가슴에 손을 얹고 말하자. 머리에 손들 대고 "나는 백만장자 마인드를 가졌다"고 외치자.


돈은 빌려쓰는 것이 아니라 벌어 쓰면 되고 이러한 기회는 항상 열려있다는 것을 알았다. 따라서 나에게는 돈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팅하고 적용해야 한다.현재 자신의 경제는 자라면서 부와 돈과 부자에 대해 부정적인 정보(듣고, 생활하고, 경험함으로써)로부터 비롯된다.






현재 나의 경제청사진 확인 방법


현재의 자신의 입지를 알고 싶다면 통장잔고, 순자산, 수입, 투자성공분, 이직 정도와 성향, 저축정도, 소비정도, 돈과 관련된 인맥, 돈 관리능력 등을 통해 알 수 있다. 또한 돈을 쉽게 버는가? 어렵게 버는가? 회사원인가 아니면 자영업자인가? 돈이 잘 모이는가? 그렇지 않은가?..... 등을 통해서 알 수 있다. 


현재 경제청사진이 잘못되었다면 .....

미래의 경제적인 성공도를 바꾸기 위해서는 경제청사진을 수정하는 방법밖에 없다.

청사진을 수정했다면 의식이 깨어있을 때 자신의 생각과 행동과 습관을 들여다보고 하루 하루 의식적으로 살아가는지 확인해야 한다. 자신을 철저히 들여다보고 연구하고 새로운 경제청사진을 통해 과거의 프로그램을 지우고 부자마인드로 다시 세팅하고 매일 의식하면서 살아가야 한다.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믿음, 지원이 되는 믿음, 부자가 될 수 있는 믿음을 믿고 행동해야 한다. 매일 아침 가슴에 손을 얹고 '선언 1'을 외치고, 머리에 손을 대고 '선언 2'를 외쳐 우주에 나의 긍정적인 의지를 알려야 한다.






부자들은 눈에 보이지 않는 내면세계가 강하다. 내적 능력이 강하고 부에 대한 자동조절온도기를 지니고 있다. 때문에 실패에 직면해도 금방 회복이 가능하고 스스로 맞춰놓은 부자가 될 수 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잘못 인식되어 있는 부와 돈에 대한 사고를 바꿔야 한다. 또한 스스로 자신이 긍정적이고 강한 에너지를 가지기 위해서는 돈과 부에 대한 인식 자체를 바꾸고 자기 명시를 통해서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백만장자들의 마인드를 알고 스스로 선언을 통해서 변화를 모색해야 한다. 백만장자 시크릿 (2)편에서는 백만장자들의 비밀에 해당하는 17가지 마인드에 대해 알아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