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저기

타이어 펑크 보험사 긴급출동 서비스

by 정오와 자정 2021. 7. 18.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확산, 도쿄올림픽, 기후 변화로 어수선한 지구촌입니다. 그럼에도 어김없이 찾아온 여름휴가철을 맞아 복잡한 도시를 벗어나고자 하는 인간 본연의 욕구는 통제가 어려울 것 같군요. 자동차를 이용한 여행이 주를 이루는 현대에 있어 여름철 자동차 관리는 필수적인데요 특히 장거리 여행 시 타이어 펑크로 인해 이동이 불가능하게 되는 난감한 경우도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 유용한 것이 자동차보험사의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하면 타이어 펑크 수선이 가능합니다. 

 

 

자신이 가입한 자동차보험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면 상담사와 연결이 되고 상황설명과 더불어 위치추적을 허용하면 자신과 가장 가까이 있는 출동센터에 연결되어 긴급출동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사 고객센터 전화번호)

 

 

보험사와 통화 후 20분 이내에 대부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요 제같은 경우는 강릉 변두리에서 발생한 타이어 펑크로 인해 도저히 운행이 불가능한 상황이라 처음 타이어 펑크 긴급출동 서비스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강릉시내와 떨어진 곳이라 약 25분 정도 시간이 소요됐지만 어쩔 수 없었죠.

 

 

도착한 기사분께서 펑크난 곳을 확인한 후 수리를 시작했습니다. 못도 아닌 날카로운 쇳조각이 박혀 공기가 다 빠져버린 상황이더군요. 아마 주차 과정에서 발생하지 않았을까 추정해 봅니다.

 

 

펑크 난 곳을 수리한 후 공기가 새지는 않는지 꼼꼼하게 확인하신 후 펑크 난 위치가 위험한 위치에 해당하니 꼭 타이어 전문점에서 점검을 받아보라는 친절함까지 보여주시고 쿨하게 현장을 떠난 기사님께 거듭 고마움을 느꼈습니다.

 

 

강릉 시내 타이어 전문점을 찾아서 타이어 점검을 받아 보았습니다. 전반적인 점검을 받으면서 하나 배운 점은 타이어 위치교환은 1년에 한번씩 교환을 해줘야 한다는군요. 2년 전에 뒷타이어를 교환한 후 한 번도 위치 교환을 하지 않았으니 타이어 마모상태가 좋지 않다는 지적을 받았습니다. 다행히 타이어 펑크가 난 부분은 이상 없으니 나중에 공기가 샐 경우 다시 방문하하고 합니다. 

 

 

2021년 올해 여름 장마는 짧게 끝이 난 것 같습니다. 장마철에는 타이어를 비롯해 브레이크와 브러시 점검은 일상생활이 되어야 하는데요 평상시 자동차관리에 대해 너무 안이하게 대처하는 자신을 되돌아 본 계기가 되었습니다. 자동차 타이어 펑크 시 도움이 되었음 하는 마음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