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C info

구글 크롬 '윈도우 디펜더' 적용하는 방법

by 정오와 자정 2019. 9. 26.

구글 크롬 사용자 증가수가 가파르죠?

유튜브가 극강의 인기를 구가하면서 자연스레 구글 사용자 또한 증가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개인적으로 크롬을 2009년부터 사용 헸으니 11년째 사용 중이군요. 크롬의 장점은 속도와 보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정도로 크롬 자체의 보안도 뛰어나지만 단지 유저가 파일을 다운로드할 경우 윈도우 디펜더보다 실시간 피드백이 느린 단점이 있는데 윈도우디펜더(Window defender)로 보완이 가능합니다.

 

※ 관련글 보기 --> 무료 바이러스 윈도우디펜더 추천 이유

 

(크롬 윈도우디펜더)

 

윈도우 디펜더 브라우저 프로텍트(Windows Defender Browser Protecter)는 보급 초기에는 크롬 확장프로그램에서도 설치가 가능했으나 이후 크롬 웹스토어에서만 다운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금은 크롬 웹스토어에서 영어로 'Windows Defender Browser Protecter'를 검색하면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이유는 짐작만할 뿐인데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크롬 웹스토어 'Windows Defender Browser Protecter'설치가가능합니다.

 

크롬 웹스토어 Windows Defender Browser Protecter 설치하기

 

(크롬 윈도우디페더 추가하기)

 

 위 크롬 웹스토어 '윈도우 디펜더 브라우저 프로텍터' 설치하기를 클릭한 후 '크롬에 추가'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윈도우디펜더 추가)

 

위 이미지의 '확장프로그램 추가'를 눌러줍니다.

 

(윈도우디펜더 추가 완료 화면)

 

확장프로그램 추가를 누르면 추가가 되었다는 팝업창이 뜨면 설치가 완료된 것입니다. 내 확장프로그램에 들어가서 확인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내 크롬 확장프로그램에 윈도우디펜더가 설치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확장프로그램 설치 완료 확인

 

크롬을 아직 사용하지 않으시는 유저 시라면 먼저 구글에 계정을 열고 크롬을 다운로드하셔야 합니다. 크롬 계정 개설은 안내에 따라 하나하나 입력하면 누구나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크롬 사용자 가운데 확장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싶으신 분은 오른쪽 상단의 설정창(점 3개)을 클릭한 후 '설정-->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하면 됩니다.

 

잠시 언급하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