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C info

땅야 땅매매 전용 토지실거래가 앱 정말 편리해요

by 정오와 자정 2022. 4. 6.

땅 매매 전용 실거래가 및 토지정보 앱 '땅야'의 편리한 기능 소개

 

평소 산과 들을 좋아해 자연을 대상으로 사진을 찍는 것이 취미가 되었답니다. 그러던 중 강원도 정선에 일년살이를 하면서 내가 원하는 임야를 알아보고자 들어와 생활하고 있습니다. 땅이나 토지 전문 매매 정보를 알아보던 중 휴대폰 어플 '땅야'를 알게 되었고 사용해 본 결과 너무 편리해 그 기능을 소개합니다.

 

 

(땅야 어플 다운로드 및 설정 방법)

 

 

땅야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땅야'를 검색한 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은 PC버전과 함께 사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한데요 휴대폰에서 PC 버전 로그인 기능이 있고, 자신 소유의 땅을 등록하고 매매 또한 가능해 부동산 등에 별도로 내놓을 필요가 없어 더욱 유용한 앱입니다. PC 로그인 설정 방법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땅야 pc 버전 설정방법 설명 동영상)

 

 

땅야 어플의 가장 큰 장점은 위치기반 어플로 땅 즉, 토지만 거래대상으로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지역에 있는 땅의 기본 정보와 주변 실매매가 및 현재 매매 여부를 한눈에 파악이 가능하고 니다. 그 외 자신의 땅을 매매하기 위해 등록할 수도 있고 그 땅의 기본정보를 모두 확인할 수 있어 매매 결정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로그인 및 PC 로그인 설정 및 관심땅/내땅/매물 등록 방법)

 

휴대폰으로 먼저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진행하면 위 이미지와 같은 화면을 보게 됩니다. 내 홈에서 관심땅이나 내 땅, 매물 등록이 가능하고 등록방법은 해당 키워드(단어)를 선택하시면 등록 방법 보기를 통해서 간편하게 등록이 가능합니다. 회원제는 일반, 실버, 골드 회원 3가지 등급이 있으며 실버와 골드는 가격 변동 상세 내역이 자동 노출됩니다. 골드 등급은 공매(온비드) 정보를 볼 수 있으며 매월 5만 원의 회비가 있습니다. 실버회원은 공유하기 5회를 하면 실버회원이 가능합니다.(※ 팁 : 내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5회 하시면 실버회원 됩니다.)

 

 

(땅 구하기 등록 방법)

 

만약 급하게 땅을 구하거나 꼭 필요한 땅을 원하신다면 "구해줘! 땅야"에 원하는 토지 용도, 예산,  면적, 상세설명, 의뢰자 정보 등을 입력한 후 등록하면 해당 지역이나 관계된 공인중개사로부터 중개 정보를 받을 수 있고 매매 또한 가능합니다.

 

 

(개인 설정 후 검색 방법)

 

그 외 자신이 직접 원하는 땅을 알아보고 싶다면 상단 메뉴 가운데 지목, 용도, 거래연도, 가격대, 면적 등을 입력한 후 검색이 가능합니다.

 

 

(현장 또는 지도로 매물 확인하는 방법)

 

만약 현장이나 지도로 사전에 매물 정보를 확인하고자 하신다면 자신이 원하는 지역을 지도로 찾아서 확인하면 됩니다. 땅야는 위치 추적 기반 어플이기 때문에 현재 자신이 있는 지역을 기점으로 원하는 지역을 검색하면 위 이미지처럼 해당 지역 ①매물을 확인한 후 아래 ②'상세보기'를 통해 ③오른쪽 화면에서 상세보기를 통해 전반적인 해당 토지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원거리에서도 거래에 필요한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치기반의 땅야 어플)

 

 

고령인구의 증가로 귀농이나 귀촌 또는 귀산촌을 계획하고 실행에 옮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 때 땅(순수 토지)에 대한 가격 등 실질적인 정보를 원하는 이처럼 땅야 앱을 이용하시면 스마트폰이나 피씨로도 확인이 가능해 불필요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결국 현장 확인이 필수라는 사실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